Digital Marketingecommerce

Yuan Skincare 의 라이브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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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스킨케어 브랜드 Yuan Skincare 가 동남아시아에서 점점 인지도를 얻고 있습니다. 

Yuan Skincare 는 자연주의 스킨케어 뷰티 제품들로 알려져 있으며, 대만보다도 다른 나라들에게서 더 유명합니다 – 이커머스와 라이브커머스 덕분입니다. 

Yuan Skincare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쇼피 스토어 스크린샷

현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그리고 태국에서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소비자들을 위한 아마존에도 스토어가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유튜브나 다른 유명한 라이브 스트리밍 웹사이트들이 있기 전에 이미 있었지만, 코로나 펜더믹 이후로 구매자들과 셀러로부터 더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락다운 봉쇄 기간 동안, 라이브 커머스는 가장 쇼핑 경험에 가까운 채널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플랫폼들, 이커머스 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등에서 늘어가는 수요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 가상 쇼핑 경험들을 제공했습니다. 

오늘날 라이브 쇼핑은 마치 1990년대 티브이에서 보던 홈쇼핑도 비슷하지만, 휴대폰이나 노트북으로 동시에 시청이 가능합니다. 

라이브 커머스가 Yuan Skincare 브랜드에 어떤 영향을 주었을까요?

Yuan Skincare 는 동남아시아의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이번 년도에 이커머스를 시작했습니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그리고 태국을 커버하는 쇼피파이, 쇼피, 라자다에 런칭했습니다. 

각 나라별 크고 다양한 마켓들에 브랜드를 정착시키려면, 이 대만 브랜드 또한 브랜드 앰버서더와 현지 뷰티 인플루언서와 협업과 라이브커머스 활동들이 필요합니다. 

Yuan Skincare가 각각 다른 채널과 플랫폼들에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얻은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구매자들과의 관계 맺기 

요즘 이커머스에서 중요한 화두 중 하나는 잠재 고객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입니다. 

이커머스 셀러들에게는, 온라인 스토어를 그저 오픈만 하는 것만으로는 시작으로 충분하지 않은데요. 오늘날처럼 정보와 디지털 시대에는, 구매자들이 다양한 영향을 받아 구매를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재 고객들과 연결되기 위해, 또한, 잠재고객들이 왜 이 브랜드, 제품을 구매해야하는지 설득시키고 교육을 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이벤트들이 필요합니다. 

Yuan Skincare 쇼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뷰티 인플루언서 

Yuan Skincare 케이스에서는,  제품들의 온라인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 소셜 커머스, 라이브셀링, 멀티 채널 전략들을 포함한 다양한 이커머스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그리고 최근 태국을 타겟팅했습니다. 

유명한 현지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도움으로, Yuan Skincare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현저히 올라갔습니다. 

2. 더 나은 쇼핑 경험 

이커머스는 매우 경쟁적인 마켓입니다. 브랜드들은 항상 새로운 종류의 전략들과 마케팅 방법들을 생객해내야 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좋은 제품을 소개하고 동시에 관심있는 잠재 구매자들에게 마케팅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서, 지금 가지고 있는 고객층의 로열티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Image Source: ATC.social

Yuan Skincare의 LazLive, 태국 뷰티 인플루언서 Pat (@znailx) 과 함께 한 LazLive는 최소 2,000 뷰를 달성했습니다.  

3. 잠재고객 확대 

부인할 수 없이,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하는 브랜드들의 가장 큰 혜택은 모든 마케팅 전략에 그들의 잠재고객층을 확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Yuan Skincare 는 Facebook, Shopee, Lazada, 그리고 Instagram에서의 이벤트를 하며  잠재고객을 확대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어디에 있든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어떤 플랫폼- 웹사이트나 쇼피 스토어나 – 에서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싱가포르 뷰티 인플루언서인 Rachel Wong 은 쇼피의 라이브 쇼핑 이벤트에서 브랜드의 베스트 셀러 뷰티 제품에 들어간 원료인 mugwort 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이런 라이브스트림은 쇼피에만 국한되지 않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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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38 소개

Digital 38은  동남아시아와 중국에 인지도가 있는 360°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입니다. 2006년부터 디지털 마케팅 경험으로,  100+  이상의 디지털 스페셜리스트가 있으며 클라이언트들의 다양한 디지털 니즈를 케어하고 있습니다.  ASEAN Economic Community (AEC) 을 커버하는 이커머스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솔루션, 디지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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