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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트래픽을 위한 이커머스 SEO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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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트래픽을 활성화시키고 잠재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SEO (Search Engine Optimisation) 마케팅 이 가장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이커머스 에서도, 웹사이트에 SEO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왜 이커머스에 SEO 가 중요할까요? 

이커머스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될 점은, 온라인 구매자들이 처음으로 하는 것은 ‘검색’이라는 것입니다. 검색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웹사이트 페이지는 더 많은 잠재적 구매자들에게 도달하게 됩니다. 

잠재적 구매자를 확대하고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리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구매전환율과 세일즈를 높여줍니다. 

아래 이커머스 SEO 마케팅 에 관한 팁들을 살펴보세요. 

웹사이트를 위한 이커머스 SEO 마케팅 전략

1. 꼭 맞는 제품 키워드를 선택하기 

구매자들은 특정 상품을 찾을 때 보통 몇 개의 심플한 키워들을 입력합니다. 유저들이 입력할 키워들을 알고 찾아내면 효과적으로 웹사이트 상품 페이지를 잠재 고객들에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알맞은 키워드들을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SEO 툴들이 있습니다. 한가지 예시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 Google’s Keyword Planner 입니다.

2. 유니크한 제품 설명글 쓰기 

만약 검색 엔진이 의 이커머스 웹사이트를 상위 노출하게 하려면,  독특하고 눈에 띄는 제품 설명 페이지가 필요합니다. 

제조사로부터 받은 제품 디테일을 그저 복사 붙여넣기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검색 엔진 크롤러는 동일한 컨텐츠가 반복되면 웹페이지를 검색 결과 상위에 올려놓지 않습니다.   

3. 혼란스러운 컨텐츠 대신 설득력 있고 알아듣기 쉬운 컨텐츠

웹 컨텐츠를 쓰는 것에 대해서 얘기하자면, 웹 컨텐츠는 잠재고객들과 방문자들에게 이해되기 쉽고 어필이 되어야 합니다. 

타이틀, 헤더, 구성 가이드를 활용하여 글을 읽는 독자들이 상품에 대해서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4.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 넣기

SEO 는 웹사이트에 써 있는 글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이미지의 텍스트도 포함합니다. 이미지가 서치 엔진 봇이 쉽게 찾아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미지들에 알맞는 대체 텍스트들을 삽입해야 합니다.  

5. 메타 디스크립션 넣기  

유니크하고 정확한 메타 디스크립션은 웹의 랭킹을 올리는 것뿐만 아니라 click-through rates 를 높여줍니다. 

메타 디스크립션은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되는 부분으로 실직적으로 유저들이 웹사이트를 클릭할 수 있게 큰 영향을 끼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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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38 소개

Digital 38은  동남아시아와 중국에 인지도가 있는 360°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입니다. 2006년부터 디지털 마케팅 경험으로,  100+  이상의 디지털 스페셜리스트가 있으며 클라이언트들의 다양한 디지털 니즈를 케어하고 있습니다.  ASEAN Economic Community (AEC) 을 커버하는 이커머스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솔루션, 디지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엔드 투 엔드 이커머스 솔루션,  검색 엔진 마케팅과 검색 엔진 최적화, 텐센트 WeChat, Weibo 그리고  ByteDance TikTok, DouYin, TouTiaoLINE, 그리고 Naver,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이커머스 세일즈를 위한 라이브 셀링 호스팅을 포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