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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 병원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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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는 전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의료, 헬스케어, 병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 번 상기시켰습니다. 의료, 병원, 헬스케어 분야의 브랜드와 전문가를 위한 병원 마케팅 도 마찬가지입니다. 

요즘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건강 관련 정보를 찾습니다. 더 이상 그저,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병원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는 부상이나 병에 걸리는 것을 피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규 및 재방문 환자 관리,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온라인 평판 관리와 커뮤니티 관리 등을 위한 병원 헬스케어 마케팅 전략을 세심하게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기사에서 Digital 38 이 병원 헬스케어 마케팅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읽어보세요! 

1. 웹사이트 검색 엔진 최적화

오늘날 인터넷 발달을 보면, 환자와의 첫 번째 접점은 병원 웹사이트 입니다. 

환자들이 헬스케어 서비스, 병원 정보를 찾을 때, 검색 결과의 맨 위에 오도록 웹사이트를 최적화 시켜야 합니다. 이것을 검색 엔진 최적화 (SEO) 라고 합니다.  

검색 결과의 맨 위에 오도록 최적화 하는 것은 병원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웹사이트가 구글 검색에서 가장 먼저 표시되면, 더 많은 웹사이트 트래픽이 발생하고 새로운 환자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소셜 미디어 사용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정보를 제공하는 효과적인 채널 중 하나 입니다. 

환자들이 병원에 대해서 알고 싶어할 때, 소셜 미디어 계정을 들여다 보며 정보를 얻게 됩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 병원들이 정기적으로 소셜 미디어 페이지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소셜 미디어 사이트들은 환자들과 실시간으로 연결되고 의료 서비스들을 홍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 날에는 병원 방문 루틴이 바뀌었고, 환자들은 의료 스케줄과 정보 등 최신 정보를 필요로 합니다. 

이제 병원 마케팅 팀이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해야 할 때입니다. 

소셜 뉴스 피드에 자주 등장하는 것은 환자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3. 기존 및 신규 환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

사람들은 코로나 또는 새로운 질병들에 관련해서 예방, 증상, 검사 및 치료에 대한 정보를 원합니다. 헬스케어 정보에 대해서 잘 알리는 병원 마케터가 있다면, 환자들의 신뢰를 얻고 해당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게 됩니다. 

4. 유료 광고 활용

검색 결과에서 최상위 페이지에 뜨는 것이 비즈니스의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구글 검색 광고를 이용하여 유기적 검색 결과 위에 등장하는 것은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습니다.  

검색 순위에 맞는 키워드들을 잘 컨트롤 할 수 있다면, 병원 마케팅 전략에 구글 검색 광고를 활용하여 타겟 마켓에 훨씬 더 빨리 도달할 수 있습니다. 

위치, 연력, 관심 등을 기반으로 보다 구체적인 타겟팅을 지정한다면 유료 광고를 더 잘 이용할 수 있습니다. 

 

Digital 38 과 함께 헬스케어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세요!  

Digital 38 소개

Digital 38은  동남아시아와 중국에 인지도가 있는 360°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입니다. 2006년부터 디지털 마케팅 경험으로,  100+  이상의 디지털 스페셜리스트가 있으며 클라이언트들의 다양한 디지털 니즈를 케어하고 있습니다.  ASEAN Economic Community (AEC) 을 커버하는 이커머스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솔루션, 디지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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