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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 고객을 구매로 이끄는 리타겟팅 광고

리타겟팅광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지만 최종 구매를 하지 않거나 장바구니 카트에 상품을 담아만 두고, 혹은 웹사이트 문의 폼을 다 작성하지 않는 ‘잠재 고객’ 들을 어떻게 최종 구매자로 만들 수 있을까요? 리타겟팅 광고를 사용한다면 ‘잠재 고객’ 들을 최종 구매자로 이끌 수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리타겟팅 광고를 통해 어떻게 ‘관심 있는 잠재 고객’을 ‘구매 고객’ 으로 바꿀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리타겟팅 광고란 무엇일까요? 

리타겟팅 광고는, 웹사이트나 온라인 스토어,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서 최종 구매 혹은 웹사이트 문의 등 목표 행동을 하지 않고 떠나는 방문자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우선 순위를 두는 온라인 광고 전략입니다. 

리타겟팅 광고를 어떻게 실행할 수 있나요?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떠나면, 그 떠난 방문자들은 다른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나 소셜미디어를 사용할 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리타겟팅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스토어로부터 스페셜 오퍼나 세일을 보여주며 방문자들에게 다시 제품과 서비스를 각인시킵니다. 그럼으로써 웹사이트나 소셜미디어로 재방문과 구매를 유도합니다.

리타겟팅 광고는 2가지 데이터 타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픽셀 데이터

방문자의 브라우저에 설치된 픽셀로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사용자를 타겟팅으로 설정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방문자가 다른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방문자의 행동이나 인터넷 사용에 따라 특정 광고가 반복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예를 들면, 한 방문자가 귀사의 온라인 스토어를 방문하고 가방을 찾다가 특정한 가방을 선택했지만 주문하지 않고 그대로 온라인 스토어를 나가버린다면, 그 방문자는  다른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선택했던 가방을 상기시키는 리타겟팅 광고를 보게 됩니다. 

2. 리스트 베이스 데이터 

고객 데이터 베이스를 이용해 타겟을 설정하고 리타겟팅 광고를 실행합니다. 자동적으로 실행되는 광고가 아니기 때문에 더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리타겟팅 광고가 어떻게 실행되는지 알아봤습니다. 귀하의 비즈니스에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요? 

리타겟팅 광고가 필요한 이유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광고는 유저들을 다시 귀사의 웹사이트로 돌아오게 만들고 구매를 만들어냅니다. 다른 소셜 플랫폼이나 음악을 듣거나, 기사를 읽고 있어도 항상 광고가 보이며 온라인 채널로 유도합니다. 

고객들을 세분화하고 각각 그룹에 맞는 리타겟팅 광고를 만들어 리타겟팅 광고로 잠재적 고객을 최종 구매자로 바꿉니다.   

Digital 38과 함께 리타겟팅 광고를 시작해보세요!

Digital 38 소개

Digital 38은  동남아시아와 중국에 인지도가 있는 360°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입니다. 2006년부터 디지털 마케팅 경험으로,  100+  이상의 디지털 스페셜리스트가 있으며 클라이언트들의 다양한 디지털 니즈를 케어하고 있습니다.  ASEAN Economic Community (AEC) 을 커버하는 이커머스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솔루션, 디지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엔드 투 엔드 이커머스 솔루션,  검색 엔진 마케팅과 검색 엔진 최적화, 텐센트 WeChat, Weibo 그리고  ByteDance TikTok, DouYin, TouTiaoLINE, 그리고 Naver,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이커머스 세일즈를 위한 라이브 셀링 호스팅을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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