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Digital Marketing

동남아시아 디지털 마케팅 5가지 트렌드

디지털 마케팅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많은 기업들이 중국을 넘어 동남아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제조업 중심이었던 과거와 달리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필리핀 동남아시아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동남아시아 시장은 매력적이고 여전히 많은 기회들이 남아있습니다.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세울지 고민이라면, 이번 기사를 통해 2021 동남아시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1. 디지털 마케팅으로의 전환

동남아시아의 코로나 상황 때문에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도 달라졌습니다. 마케팅 전략에 디지털 마케팅이 주력으로 등장했습니다. 회사들은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하고 모바일 앱을 만드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2. 인플루언서 마케팅

많은 사람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 동안, SNS 파급력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면서 브랜드들의 인플루언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패스트 무버 회사들은 이미 브랜드 인식과 판매를 늘리기 위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동남아시아 인플루언서에 대해서 더 알아보세요! 얼마나 많은 팔로워 수를 갖고 있는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3. 이커머스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게 되면서 이커머스 이커머스 마케팅이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특히 동남아에서 유명한 이커머스 플랫폼들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진출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가장 먼저, 동남아시아에서 유명한 이커머스 플랫폼들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4. 온라인 이벤트 & 라이브 스트리밍

대면으로 하는 회의나 컨퍼런스가 코로나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변화되었습니다. 화상미팅과 컨퍼런스, 온라인 이벤트가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생활 속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이커머스 플랫폼들을 넘어, 누구나 상품을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이 강력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유명한 인플루언서의 라이브 스트리밍은 단단한 팔로워들을 기반으로 많은 참여자들의 참여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5. 동영상 컨텐츠 & 광고

동남아시아 시장에 틱톡이 부상하게 되면서, 다양한 비디오 컨텐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과 같은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이 집중을 받으면서 비즈니스에 동영상 컨텐츠와 광고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브랜드의 동남아시아 진출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문의해 주세요.

Digital 38 소개

Digital 38은  동남아시아와 중국에 인지도가 있는 360°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입니다. 2006년부터 디지털 마케팅 경험으로,  100+  이상의 디지털 스페셜리스트가 있으며 클라이언트들의 다양한 디지털 니즈를 케어하고 있습니다.  ASEAN Economic Community (AEC) 을 커버하는 이커머스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솔루션, 디지털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엔드 투 엔드 이커머스 솔루션,  검색 엔진 마케팅과 검색 엔진 최적화, 텐센트 WeChat, Weibo 그리고  ByteDance TikTok, DouYin, TouTiaoLINE, 그리고 Naver,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이커머스 세일즈를 위한 라이브 셀링 호스팅을 포함합니다.  

 

#디지털마케팅에이전시 #이커머스에이전시  #asiamarketingsimplified #동남아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마케팅트렌드